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 바로가기

삼성 안전환경 활동

  • 삼성 안전환경비전 2020
  • 안전환경 엠블렘
  • 삼성의 안전환경 소식

삼성의 안전환경 소식

[삼성전자] 2015 '에너지 위너상' 대상(산업 자원 통상부 장관상) 수상 2015-08-25  |  3696












▲ 삼성전자 4way 카세트 냉난방기 사진                    



삼성전자는 소비자 시민 단체가 직접 심사·선정하는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총 10개 제품이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7월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소비자 시민모임(이하 '소시모') 주최로 열린 제19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에서 '4way 카세트 냉난방기' 제품이 에너지대상(산업부 장관상)을, '스마트 에어컨 Q9000', '노트북 Book 9' 및 'LED Curved TV'제품 등 9개 제품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에너지대상을 받은 '4way 카세트 냉난방기'는 연중 사용하는 냉/난방 겸용의 상업용 제품으로서, 전기 요금 저감을 위해 고효율 마이크로 채널 실외 열교환기와 압축기 고속화 기술을 통해 국내 냉난방기 중 최고 효율인 5.51(R)을 달성했다.

 

특히, 고효율 마이크로 채널 실외 열교환기는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유일하게 적용 중인 기술로서, 이를 통해 에너지 효율 향상은 물론 냉매 사용량을 최대 35% 저감하여 지구 온난화 방지에 기여할 수 있다. 또, 초고효율 BLDC 압축기와 초절전 팬을 적용해 일반 정속형 제품보다 전기 요금을 75%나 줄인 '스마트 에어컨 Q9000', 독자적인 배터리 장수명 알고리즘으로 수명 Cycle을 3배가량 향상한 '노트북 Book 9', 고효율 LED 광원 및 아날로그 전류 제어 방식을 적용한 에너지 고효율 'LED 커브드 TV'가 에너지 특별상을 수상하여 그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그 외에도 '키친 핏 하냉동 냉장고', '엑티브워시 세탁기', 'DVM S', '스마트 제습기', '스마트 공기청정기 AX7000/9000'이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하며 다양한 제품 분야에 걸친 에너지 기술 개발 실적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기준 전체적인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6년 전보다 42% 향상시키고, 지난해 총 3,027개 모델에 대해 국제적인 환경마크를 취득하는 등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활동에 역점을 두고 있다.



첨부파일

다음글 [삼성전자] 지역사회 청소년 환경안전체험교육 실시
이전글 [삼성전자] 세계 최초로 PS-LTE 표준 기반 재난안전통신망 시연 성공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