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 바로가기

삼성 안전환경 활동

  • 삼성 안전환경비전 2020
  • 안전환경 엠블렘
  • 삼성의 안전환경 소식

삼성의 안전환경 소식

[삼성SDI] '환경교육, 졸업앨범… 지역맞춤 후원' 2015-11-24  |  4266


삼성SDI는 '초일류 소재·에너지 토탈 솔루션 기업'이라는 비전에 맞춰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SDI는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역량과 임직원들의 재능을 아동·청소년·지역사회와 나눠 함께 꿈을 키우자는 의미로 사회공헌 활동 명칭을 '위 드림(WE Dream)'으로 정했다.

푸른별 환경학교 및 하트하트 재단 후원 등으로 아동·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의 자매결연, 낙후 마을 환경 개선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에 위치한 사업장에서도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2011년 부터 올해까지 5년 동안 진행하고 있는 '푸른별 환경학교'는 아동·청소년들에게 환경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총 1300여 명의 학생들이 과정을 수료했고, 앞으로는 '찾아가는 푸른별 환경학교'로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SDI는 '재능키움 컴퍼니'를 통해 예술적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청소년이 음악 전문가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를 위해 하트하트 재단과 연계해 음악적 재능이 있으나 형편이 어려운 발달장애 청소년들에게 장학금과 레슨비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삼성SDI 임직원들은 매년 장애인 특수학교인 '수원서광학교' 졸업식날 졸업생들에게 직접 만든 졸업앨범을 선물하고 있다. 올해로 벌써 11년째다. 필요한 비용은 임직원들의 기부금과 회사가 추가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된다. 지금까지 5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삼성SDI는 청소년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는 전국에서 청소년 대상 멘토링 교실을 열고 있다. 삼성SDI의 멘토링 교실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직접 실무를 담당하는 임직원들의 강연으로 이루어진다.


첨부파일

다음글 [삼성전자] 지역사회 청소년 환경안전체험교육 실시
이전글 [삼성전자] 세계 최초로 PS-LTE 표준 기반 재난안전통신망 시연 성공
목록
TOP